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간신경종 발등 찌릿 완치 신발 추천 (내돈내산)

by all-rounder96 2025. 9. 7.
반응형

몇 달 동안 지간신경종 때문에 진짜 고생을 했는데 지난주에 병원 갔다가 너무나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이제 거의 다 나은 것 같다고, 집에서 꾸준히 관리해주고 이제 병원에 오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야호)

걸을 때마다 발 앞쪽이 타는 듯이 아프고, 발을 구부리면 발가락이랑 발등이 찌릿한 통증도 거의 사라졌어요. 이제는 발가락 사이를 눌러도 통증이 없어요 ㅠㅠ

 

제가 지간신경종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면서 신고 다녔던 신발이 있어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찐 내돈내산 입니다)

제가 키가 큰 편이라 굽 높은 게 싫어서 처음에는 신기 싫었었는데 이 신발 신으니까 오래 걸어도 발이 너무 편하더라고요.

신발의 중요성을 정말 깨달았습니다 🙃

 

지간신경종은 꾸준한 관리가 필수

의사선생님께서 하신 말씀 중에 제 마음에 깊게 새긴 것이.. 지간신경종은 완치의 개념이 없다는 것...

정말 슬프지만 ㅠㅠ 한번 생기면 계속 관리해줘야 하는 만성적인 질환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무서웠던 게 호전 됐다가 다시 재발하면 증상이 더 심해진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앞으로는 저보고 꼭 발이 편하고, 쿠션감이 충분해서 걸을 때 충격을 흡수해주는 운동화를 신으라고 당부하셨습니다.

그리고 발가락이 위치한 앞 발볼이 넓은 운동화! 를 신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

 

의사 선생님 말씀 듣자마자 집에 있는 신발들이 생각나는데.. '이제 이거 다 버려야겠다' 싶더라구요

 

 

그동안 저는 거의 매일 쪼리만 신고 다녔거든요..ㅎ 그리고 발 작아보이고 싶어서 제 발보다 작은 운동화를 신고 다녔습니다 ㅋㅋ

(정말 왜 그랬을까) 아마 이런 좋지 않은 습관들이 쌓여 지간신경종이 생긴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슬리퍼도 신지 말라고 하셨어요. 슬리퍼는 걸을 때 발바닥 충격을 그대로 전달해서 발에 자극을 주고,

지간신경종을 더 악화시킨대요 🤪

 

지간신경종 치료 신발 추천

 

지간신경종 진단 받고 나서부터 집에서 지간신경종 치료에 좋은 신발 폭풍검색 🔥

“지간신경종 신발” 키워드를 검색하면 추천 리스트가 많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많이 보였던 게 브룩스(Brooks) 신발이었어요. 원래 런닝화 브랜드로 유명하기도 하고, 지간신경종 환자들이 실제로 많이 신는다고 하더라고요.

 

가격대가 조금 있어서 결제할 때 후덜덜 했지만... ㅜㅜ 후기도 좋아서 고민하다가 결국 브룩스 글리세린 와이드(Glycerin Wide)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이 신발은 미디움과 와이드 두 가지가 있는데, 지간신경종 있으신 분들은 무조건 와이드 버전을 추천드려요.

브룩스 신발은 기능성 운동화 브랜드라서 그런지 상세페이지 하단에 이렇게 발 질환별로 구매하면 좋은 신발 모델들을 안내해주니까 더 신뢰가 가더라구요 💙

 

제가 직접 신어보고 느낀, 지간신경종 신발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 발볼이 넓고 압박이 없어야 함 – 좁은 신발은 발가락 신경을 압박해서 바로 통증이 올 수 있어요.
  • 적당한 굽과 쿠션감 – 발이 땅에 닿을 때 충격이 분산되면서 신경에 무리가 덜 가더라고요.

브룩스 글리세린 와이드는 이 조건을 잘 만족해줬습니다. 사실 런닝화라서 디자인이 너무 투박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막상 신어보니 생각보다 어글리하지 않고 일상룩에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

 

지간신경종 신발 리얼 후기

평소에는 굽 낮은 신발만 신다가 갑자기 쿠션감 좋은 런닝화를 신으니까 처음엔 어색했어요.

초반에 조금 적응이 필요했지만, 확실히 발은 편했습니다..! 피로도가 다르더라구요 -

 

예전에는 그냥 아무 신발이나 신었는데, 지간신경종을 겪고 나니 발 건강에 진짜 민감해지더라고요.

엄마가 그 전부터 신발 운동화 신고다녀라~ 말씀하셨었는데 이렇게 지간신경종 생기고 나서야 말을 듣네요 ㅋㅋ ㅠㅠ

 

이제 발 고통에 민감해지나까 슬리퍼는 잠깐만 신고 걸어도 발가락이 아린 게 확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치마 입을 때도 그냥 운동화 신어요 😂

 

앞으로의 꾸준한 관리 (다짐)

의사 선생님께서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이 “증상이 다시 나타나면 전보다 더 심해질 수 있다”는 거였어요.

그래서 저는 지금 통증이 거의 사라졌다고 방심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하려고 합니다 🤍

  • 무조건 쿠션 좋은 운동화 신기
  • 매일 족욕해서 발 따뜻하게 해주기
  • 발에 무리 가지 않게 충분히 쉬기

이 세 가지를 생활습관으로 굳히려고 해요 !

 

혹시 저처럼 지간신경종 신발 찾고 계신다면, 저는 자신 있게 브룩스 글리세린 와이드 추천드려요.

내돈내산으로 직접 사용해본 후기라서 믿고 참고하셔도 됩니다〰️

발은 한 번 망가지면 회복이 오래 걸리니까, 꼭 쿠션 좋고 편한 신발로 발을 보호하시길 바래요!

반응형